Friday, April 6, 2018

CGV마케팅,CGV SWOT,CGV STP,CGV 4P,서비스마케팅,CGV브랜드마케팅,CGV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 등록--경쟁업체와의 경쟁 속에서 CGV가 어떻게 1위 자리를 지킬 것인가,영화시장 매출 1조원 ,영화관객&스크린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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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기업조사CGV 1위를 지키기 위해서!!



STEP. 1 조사목적
STEP.5 전략분석
STEP.4 산업분석
STEP.2 기업소개
STEP.3 제품분석
CONTENTS
STEP.6 추천전략

STEP.1 조사목적

STEP.1 조사목적
문제정의

경쟁업체와의 경쟁 속에서
CGV가 어떻게
1위 자리를 지킬 것인가
영화시장 매출 1조원
영화관객&스크린수 증가

3D 영화,시장확대견인
현재 1등은 안전한가
영화시장
새로운 기회
조사배경


STEP.2 기업소개


C
CJ
ENTERTAINMENT
G
홍콩
Goldenharvest
V
호주
Villageroadshow

CGV=CJ GOLDEN VILLAGE
주주 변경으로 2002년 CJ CGV로 상호 변경
STEP.2 기업소개

STEP.2 기업소개
CJ CGV 주식회사
대표이사 : 박동호
설립 : 1996. 12. 20
서비스 개시일 : 1998. 04. 04
업종 : 서비스
자본금 : 286 억원

슬로건 : “영화, 그 이상의 감동”

VISION 고객에게 가치있는 즐거움 제공


MISSION only one정신으로 만족극대화
VALUE 고객/정성/관심/창의와 도전/ 팀웍과 존중/정직


2008.07.국내 최초 에듀엔터테인먼트 영화관
SMARTPLEX 개관
2008.10.초대형 디지털 프리미엄관, 인천 STARIUM 개관

1995-1999

2000-2005

2006-2007
2008-2009

Company History
2000.04.분당 CGV 야탑 ,CGV 오리 오픈
(극장 최초 유아 놀이방 시설)
2000.07.국내 최초 프리미엄 영화관 골드클래스
CGV 오리 내 오픈
2002.10.주주변경 CJ CGV로 사명 변경
2005.12.CGV IMAX 오픈
1995.05.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부로 시작
1996.12.CJ golden village 설립
1998.04.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CGV 강변 오픈


STEP.2 기업소개
2006.03. 국내 최초 네트워크 전송을 통한 디지털
영화 개봉
2007.11.수원지역 최초 , CGV수원 디지털 3D
상영관 오픈


국내 멀티플렉스에서 CGV의 위상
37% 시장 점유율로 멀티플렉스 1위 기업
멀티 플렉스 극장 선도 기업 이미지
2001년 멀티 플렉스 관 전체 극장 중 약 21% 시장 점유율
2007년 멀티 플렉스 관 전체 극장 중 약 85% 시장 점유율의 중가세 보임

시장 점유율의 상승

STEP.3 제품분석

STEP.3 제품분석
사전적 의미
개념적 정의
상영관, 쇼핑센터, 식당 등을 한 건물 내에 갖춘 복합상영관
개념적정의는 명확하지 않으나
일반적으로 스크린 수에 의해 결정된다.
한국스크린 수 7개 이상인 극장
멀티 플렉스란


영사실
1개관 마다 영사실이
따로 설치

필름
1개관 마다 필름이
1벌 필요

스피커
5.1 채널에 2WAY 스피커 사용

16개관에 영사실 1개

10개관이 넘어도 필름이 1~3벌 밖에 필요 없음

6.1~7.1 채널에 3WAY스피커를 사용
과거 극장
멀티플렉스
STEP.3 제품분석

2D
일반 평면 상영
3D
3차원의 형태,
입체감, 입체효과, 입체사진(영화)

실사영화보다 자유롭고 풍부한 표현이 가능
4D
3D의 입체효과 외에 바람, 향기, 진동, 수증기 등 오감효과를 제공하는 상영방식
3D
4D
2D

STEP.3 제품분석

STEP.3 제품분석

CGV 상영관
일반관
골드 클래스
IMAX
CINE DE CHEF
STARIUM
4D PLEX

STEP.3 제품분석

롯데시네마 상영관

일반관
샤롯데
프레스티지
아르떼
아트플렉스
4D 상영관

아바타로 시작된
3D 영화의 효과가
645억에 달함
3D 가 가져온 변화
2.
3D 영화의 엄청난
수익의 결과로
영화 산업에서 각광
주력 제품 선택
1.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경우
관객의 50%
매출액의 63%
3D 에서 나옴
이때 3D 관은 불과 30%
앞으로 더 나아가는 기술 덕분에 그 중요성은 더 커질 것으로 확신
주력 제품 결정
STEP.3 제품분석
3D

STEP.3 제품분석

CGV 상영방식
일반관
STARIUM
4D PLEX
IMAX

STEP.3 제품분석

롯데시네마 상영방식
일반관
4D 상영관

STEP.4 산업분석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STEP.4 시장분석

FIVE- FORCE 전략

HIGH
신규 진입자의 위험
LOW

공급자의 교섭력
구매자의 교섭력

대체제의 위협
LOW
HIGH
HIGH
기존 경쟁자 간의
경쟁

태동기
경쟁시대
성숙기
세분화
향후전망
1900년 일제 강점기
최초의 한국영화 `월하의 맹세`
50년대는 한국영화 부흥기 ,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영화가 제작
60년대
정부의 영화산업 참여
엄청난 양의 영화가 제작
산업적인 면이 강조되던 시기

2000년 1000만 관객 시대.

온라인화, 디지털화, 무국적화, 독점화라는 변화가 예상됨
영화시장분석 성장과정
STEP.4 시장분석

2. 경쟁자들의 출몰
CGV외에 다른 영화관 또한 3D,4D에 투자
경쟁자들을 대비한 ‘차별화’ 포인트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66401&sid=a0708&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CGV마케팅,CGV SWOT,CGV STP,CGV 4P,서비스마케팅,CGV브랜드마케팅,CGV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
파일이름 : CGV마케팅,CGV SWOT,CGV STP,CGV 4P,서비스마케팅,CGV브랜드마케팅,CGV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pptx
키워드 : CGV마케팅,CGV,SWOT,STP,P,서비스마케팅,CGV브랜드마케팅,CGV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4P
자료No(pk) : 11066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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